모바일 메뉴 닫기
 

학부 및 동문동정

충남대-㈜엠케이바이오텍, 기술이전 계약 체결
충남대-㈜엠케이바이오텍, 기술이전 계약 체결
작성자 동물자원과학부
조회수 451 등록일 2022.12.20

1억 3천만 원 규모 ‘하이드로젤 약물전달체 제조 기술’ 기술이전  


산학협력단이 반려동물 치료 기술개발 전문기업 ㈜엠케이바이오텍과 총 1억 3천만 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산학협력단 정종율 단장, 유기재료공학과 허강무 교수, 교원창업기업 ㈜엠케이바이오텍 김민규(동물자원과학부)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는 12월 19일, 대학본부에서 ‘약물전달체, 이를 포함하는 귀 질환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약물 방출 조절형 제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산학협력 연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에 이전될 기술은 졸-젤 전이 특성을 보이면서, 약물 방출을 효과적으로 제어 가능한 하이드로젤 약물전달체 제조 기술로써 염증 및 항암 치료에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주입형 약물 방출 조절형 제제이다. 


이 기술은 고분자 약물전구체를 함유한 온도감응성 하이드로젤(써모젤)로서 다양한 약물의 적용이 가능해 동물 및 인간을 대상으로 한 질환치료에 효과적인 제형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허강무 교수와 김민규 교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의 ‘지역산업연계 대학 오픈랩 육성지원사업’ 통해 인연을 맺은 이후 기술이전과 상용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기술이전 계약 성과를 맺게 됐다.


산학협력단 정종율 단장은 “오늘의 업무협약을 통해 충남대가 보유한 우수 기술의 사업화를 앞당길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내 연구자들 간의 기술 융복합 공동연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사업을 펼쳐 가겠다”고 밝혔다.


㈜엠케이바이오텍 김민규 대표이사는 “충남대 산학협력단과 지속적인 산학협력 연계를 통해 대학의 우수기술을 확보함은 물론, 기술 발명자인 허강무 교수와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써 난치성 질환 극복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https://plus.cnu.ac.kr/_prog/_board/?mode=V&no=2490222&code=sub07_0703&site_dvs_cd=kr&menu_dvs_cd=0703&skey=&sval=&site_dvs=&ntt_tag=&Goto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