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학부 및 동문동정

동물자원과학부 재학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동물자원과학부 재학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32 등록일 2019.10.28

충남대학교 동물자원과학부 학생들이 논문 경진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10월 24일 at센터에서 ‘제3회 식품산업통계정보를 활용한 대학생 식품외식산업 논문경진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충남대 동물자원과학부 김민호, 정두연, 정현경(지도교수: 정사무엘) 학생이 최우수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논문경진대회는 식품.외식산업정보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우수논문 발굴 및 공유를 통한 식품.외식산업의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총 68편의 논문이 접수됐고, 충남대 학생들은 총 4단계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양배추 분말의 첨가가 저지방 햄버거 스테이크의 품질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또 부상으로 300만원의 상금도 받게 됐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국내 농축산물의 우수성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게 됐다”며 “앞으로 국산 농축산물의 생산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논문은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간하는 우수논문집 및 홈페이지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http://plus.cnu.ac.kr/_prog/_board/?code=sub07_0703&mode=V&no=2450524&upr_ntt_no=2450524&site_dvs_cd=kr&menu_dvs_cd=0703

<